서로의 인격과 삶을 변화시키는 사역

일대일 제자양육은 한 사람의 충성된 양육자가 다른 한 사람인 동반자를 제자로 삼아 일대일로 만나 그리스도를 전하고, 하나님의 말씀을 중심으로 함께 삶을 나누며 서로의 인격과 삶을 변화시키는 평신도 사역입니다

두란노 일대일 제자양육 교재를 가지고 16주동안 훈련된 양육자가 동반자를 일대일로 만나 말씀을 중심으로 삶을 나누고 서로 섬기며, 격려하고, 도전 받고, 기도하는 가운데 하나님의 임재와 역사를 체험하고 온전한 그리스도의 제자와 하나님의 일꾼으로 세워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글보기
제목일대일 제16기 동반자 (2)2018-04-29 13:14:05
작성자

저는 볼티모어교회에 적을 둔지 24년 이라는 세월이 흘렀지만 제대로 된 성경공부 모임에 동참해 본적이 거의 없었습니다. 물론 주위의 많은 분들께서 저에거 권해 오셨었지만 교회 안에서의 친교를 원하시지 않았던 시어머니의 뜻을 알기에 더욱 거리를 두고 지내왔었습니다. 아마도 상처 받지 않기를 바라시는 어머니의 노파심이셨다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저는 하나님이 계시다는 믿음 만큼은 확신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아는 지인으로 부터 "성경이 읽어지네!" 라는 책으로 성경공부를 하자는 제안이 들어왔고 어머니 모르게 공부를 했었습니다. 일년이란 시간동안 공부를 하면서 너무나 기쁘고 은혜로웠던 시간들은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귀한 시간들이었습니다. 그러면서 더 알고 싶고 배우고 싶다는 열망이 있었지만 집 안 적인 일들로 인해서 더는 시간을 낼 수가 없습니다. 그러다 작년 어머니의 병상과 장례식을 통하여 천국이 있음을 하나님께서 저에게 확신을 시켜주셧고 어머니께서 천국에 도착하셨음을 보여주시는 꿈을 꾸면서 정신을 바짝 차리게 하여 주셨습니다. 저의 뜨뜻미지근한 신앙 생활을 다시 한번 돌아보는 계기가 되면서 일대일 양육을 받아야겠다는 적극적인 결심을 하게되었습니다.

16주의 일대일 제자양육 동반자 교육을 받으면서 그리스도인으로서 배워야 할 지침서들과 주님께서 원하시는 것이 무엇인지를 알게 되고 매 주마다 주어진 성경 구절들을 외우면서 저의 양육자님께서 제가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하여 주시는 과정에서 말씀 안에서 성령 충만한 삶이야 말로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삶이라는 걸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큐티를 해야하는 이유와 목적을 알게 되고 하나님께서 우리와 교제하기 위해 기다리시는 시간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되었습니다.나의 능력으로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 걸 알게 되었고 하나님께서 나의 삶에 깊숙이 관계되어 있다는 걸 알게하셨습니다. (갈라디어서 5:22-23 "오직 성령의 열매는 사랑과 화평과 오래 참음과 자비와 양선과 풍성과 온유와 절제니 이 같은 것을 금지할 법이 없느니라")의 말씀은 저를 위로해 주시고 용기를 주셨습니다.

일대일 양육을 받으면서 배움의 중요성을 알게 해주고 (요한복음 15:7 " 너희가 내 안에 거하고 내 말이 너희 안에 거하면 무엇이든지 원하는 대로 구하라 그리하면 이루리라")라고 하신 말씀을 붙잡고 어떠한 세상의 시험에도 말씀 안에서 승리하는 삶을 살고자 노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