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님 컬럼

글보기
제목누룩을 거르세요 (겔 45:21) - 신항규 목사2016-07-12 02:23:09
작성자

얼마 전 미국 켈리포니아에서 한인 몇 명이 해변 파티에 쓰려고 전복을 62마리 땄다가 총 1억원 가까운 벌금을 판결 받았던 사건이 있었습니다.
  캘리포니아 주 정부는 전복의 멸종을 우려해 1인당 하루에 3마리 이상 채취할 경우 무거운 벌금을 물도록 법으로 정하고 있는데 괜찮다는 주위 사람들 말만 듣고 이런 잘못을 범했던 것입니다.

  신자가 잘못을 진정 회개하고 돌아서면 변화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잘못된 의식이나 가르침을 듣게 되면 또 다른 곳에서 죄를 범할 수밖에 없게 됩니다.

오늘 본문에 누룩이라는 말이 나오는데 이 누룩은  

-“어찌 내 말한 것이 떡에 관함이 아닌 줄을 깨닫지 못하느냐 오직 바리새인과 사두개인들의 누룩을 주의하라 하시니” [마 16:11] -
잘못됀 가르침을 의미합니다.

이 세상에 있는 모든 학문과 가르침에는 완전한 진리는 없으며 전부 누룩이 들어가 있어서 과장 돼 있고 왜곡 돼 있기 때문에 우리가 이것을 무분별하게 수용할 때 다시 죄를 짓게 되고 마는 것입니다.

    그러면 누룩이 하나도 없는 진리는 무엇일까요?

“너희의 자랑하는 것이 옳지 아니하도다 적은 누룩이 온 덩어리에 퍼지는 것을 알지 못하느냐  너희는 누룩 없는 자인데 새 덩어리가 되기 위하여 묵은 룩을 내어버리라 우리의 유월절 양 곧 그리스도께서 희생이 되셨느니라 이러므로 우리가 명절을 지키되 묵은 누룩도 말고 괴악하고 악독한 누룩도 말고 오직 순전함과 진실함의 누룩 없는 떡으로 하자”  [고전 5:6-8]

  누룩 없는 떡은 완전 진리로 충만한 하나님의 말씀인 것이며 이 말씀을 항상 먹어야만 죄를 분별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많은 신자들이 나름대로 말씀을 잘 듣고 읽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성경에서는 하나님의 말씀을 그냥 취미로 조금 듣고 읽으라고 말하고 있지 않습니다.

“너희는 여호와의 책을 자세히 읽어보라” [사 34:16]

“너희는 귀를 기울여 내 목소리를 들으라 자세히 내 말을 들으라” [사 28:23]

  하나님의 말씀을 자세하게 모르면 죄가 죄인줄 결코 알 수 없으며 돌이킬 수도 없습니다.

  교회 앞에 휴지가 떨어져 있는 것을 보면 대부분의 사람은 누구나  -‘저거 누가 저렇게 떨어 뜨려 놨나 빨리 치워야 될텐데’ 하고 생각하면서도 또한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것은 내가 버린것이 아니니까 안해도 되겠지’ 하고 그냥 지나치면서 당연히 죄가 아니라고 생각 하지만 성경은
“사람이 선을 행할 줄 알고도 행치 아니하면 죄니라” [약 4:17]
하고 말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자세히 읽지 않기 때문에 이런 죄들을 계속 지으면서도 이것이 잘못된 줄 모르는 것입니다.

또한 자세히 읽을 뿐 아니라 부지런히 연구하고 묵상하라고 말합니다.

“이 구원에 대하여는 너희에게 임할 은혜를 예언하던 선지자들이 연구하고 부지런히 살펴서” [벧전 1:10]

“이 율법책을 네 입에서 떠나지 말게 하며 주야로 그것을 묵상하여” [수 1:8]

  성도가 세상 학문을 하나도 안 배울 수는 없습니다. 신문도 봐야 되며 문학책이나 과학책도 읽을 필요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 세상 것들에는 크고 작은 누룩이 있기 때문에 그냥 무턱대고 읽고 받아 드리면  내 머리 속에는 이 세상 것들로 차 있기 때문에 하나님의 진리를 혼동하게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적당히 보고 로맨틱 스토리나 드라마를 몇 시간씩 보게 되면 하나님의 아가페의 사랑을 로맨틱한 이상한 사랑으로 이해하게 됩니다.  말씀보다 감정을 흥분시키는 음악이나 영화를 더 좋아하면 흥분을 하나님의 은혜로 착각하게 되는 것입니다.

아무리 신앙 서적이라고 할지라도 하나님 말씀보다 더 많이 보면 잘못 됀 진리에 빠지게 되는 것입니다.

이 세상 것들을 필요에 의해서 습득하지만 이것을 잘 걸러서 그 안에 있는 하나님의 뜻을 취하고 아닌 것은 버리려면 세상 것보다 진리의 말씀을 더 많이, 더 부지런히 읽어야 합니다.

(하루에 30분 신문과 사설을 읽는 사람이라면 그 안에 누룩을 거르기 위해서는 최소 1시간 성경을 봐야 하며  하루에 1시간 TV를 보는 사람이라면 최소 2시간 이상 하나님의 말씀을 읽고 연구하시고  신앙 서적 2시간 보신다면 성경은 3시간 읽으시기를 추천합니다.)

  오늘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세상에는 모든 학문과 모든 가르침은 누룩이 있습니다

오류가 있고 왜곡되어 있습니다. 오직 하나님의 말씀만이 누룩이 없고 진리인줄 믿으시기 바랍니다.
   “여호와의 교훈은 정직하여 맘을 기쁘게 하고 여호와의 계명은 순결하여 눈은 밝게 하도다”시 19:8
  오늘도 하나님 말씀을 자세히 읽고 연구하고 묵상하며 세상에 잘못됀 가르침을 이기고 승리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본문-
[겔 45:21]
정월 십 사일에는 유월절 곧 칠일 절기를 지키며 누룩 없는 떡을
먹을 것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