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님 컬럼

글보기
제목헛된 예물 (겔 45:16-17) - 신항규 목사2016-07-12 02:22:37
작성자

미국에 있는 분이 어버이날을 맞이하며 한국에 계신 부모님께 꽃을 배달해 드렸습니다.  
그런데 얼마 후  보무님께서 아무런 꽃도 받지 못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꽃 가게에 전화를 해서 알아보니 이 꽃이 다른 집으로 간 것이었습니다.  결국 며칠 있다가 다시 꽃이 배달이 되었고 어버이날 꽃은 별 의미가 없어지고 말았습니다.

  성도가 하나님께 십일조, 감사 헌금, 많은 예물을 드리는데 이 예물이 하나님께 가지 않는 헛된 예물이 된다면 어떨까요?

  ‘아니 내가 바치는 예물은 정말 정성을 드린 것인데 어떻게 헛것이 되느냐?’

  오늘 본문에 보면 하나님께서 말씀하신 모든 예물을 이스라엘의 왕께 드려서 왕이 다시 이스라엘 백성을 위해 하나님께 드리게 하라고 말합니다.

이 왕이 누구일까요?

“내가 한 목자를 그들의 위에 세워 먹이게 하리니 그는 내 종 다윗이라 그가 그들을 먹이고 그들의 목자가 될지라 나 여호와는 그들의 하나님이 되고 내 종 다윗은 그들 중에 왕이 되리라 나는 여호와의 말이니라  ” [겔 34:23-24]

바로 다윗의 자손  예수 그리스도를 가리키는 것입니다.

그러면 목자이시며 왕이신 예수 그리스도께 예물을 바치라는 것은 무슨 의미일까요?

먼저 예수님을 왕으로 인정하고 왕의 말에 따르라는 것입니다.

“내 양은 내 음성을 들으며 나는 저희를 알며 저희는 나를 따르느니라” [요 10:27]


  내가 어떤 사람을 지도자로 모신다는 것은 그 사람의 말에 절대 복종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만약에 명을 거역한다면 나는 그 사람을 지도자로 모실 마음이 없는 반역자가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내가 하나님께 헌금을 드릴 때 왕이신 예수님을 무시하고 그 명령을 따르지 않는다면 내 헌금이 헛것이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사무엘서에는 - 순종이 제사보다 낫고 하나님의 말씀을 듣는 것이 수양의 기름보다 나으니 [삼상 15:22] - 예물보다는 순종이 먼저라고 가르치시는 것입니다.

그러면 왕되신 예수님께서 우리에게 명하신 것이 무엇입니까?

  새 계명을 너희에게 주노니 서로 사랑하라 내가 너희를 사랑한것 같이 너희도 서로 사랑하라 [요 13:34]

바로 나의 마음 속에 조금이라도 미워하거나 시기하거나 아직 진심으로 화목하지 못하는 사람이 있다면 나의 헌금은 전부 거짓이 되어 버리고 마는 것입니다.

어떤 자식이 동생과 싸우고 이를 갈면서 부모님께 선물을 드린다면 부모님은 ‘선물보다 가서 네 동생하고 화해부터 하고 선물 가져와라’하실 것입니다.

“그러므로 예물을 제단에 드리다가 거기서 네 형제에게 원망 들을만한 일이 있는줄 생각나거든 예물을 제단 앞에 두고 먼저 가서 형제와 화목하고 그 후에 와서 예물을 드리라” [마 5:23-24]

만약 내일 주일 감사헌금 십일조 드리기 전에 먼저 여러분과 불화하는 사람이 있다면 오늘 전화하시고 빨리 사과 하시고 화목하시기 바랍니다.  하지 않으시면 헌금은 모두 헛것이 됩니다.

  또한 하나님께서 받기는 받으시는데 기쁘게 받지 않으시는 가치 적은 예물도 있습니다.

어떤 자식이 동생과 싸우지는 않는데 베풀지 않고 자기 욕심만 채우면서 동생보다 부모님께 더 점수를 따기 위해서 부모님께 선물을 사서 드린다면 그 부모가 그 선물을 기쁘게 받을 수 없습니다.

우리가 불화하지는 않는다고 해도 열심히 사랑하지 않으면서 하나님께만 예물을 드린다면 하나님께서는 이런 예물은 기쁘게 받지 아니하시는 것입니다.

“누가 이 세상 재물을 가지고 형제의 궁핍함을 보고도 도와줄 마음을 막으면 하나님의 사랑이 어찌 그 속에 거할까보냐 자녀들아 우리가 말과 혀로만 사랑하지 말고 오직 행함과 진실함으로 하자” [요1 3:17-18]

  부모님이 제일 기뻐하는 일은 선물보다 형제가 우애하고 사랑하는 것이며 우리가 내 이웃에게 나누어 주는 것을 아까와하면서 하나님께만 바치면 이것은 하나님께 내가 더 복 받기 위해서 바치는 것 밖에는 되지 않으며 하나님께서는 이런 예물은 결코 기쁘게 받으실 수 없는 것입니다.

오늘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내가 드리는 예물이 헛된 예물이 되지 않게 하시려면 조금이라도 내 마음 속에 다른 사람에 대한 시기심이나 거리낌을 풀고 화목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내가 드리는 예물을 가치 적은 예물이 되지 않게 하시려면  조금이라도 내 형제와 이웃을 사랑하며 나누어 주시기 바랍니다.

  하나님께서 진정 기뻐하시는 예물 드리시고 하나님의 예비하신 큰 축복을 누리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본문-
[겔 45:16]
이 땅 모든 백성은 이 예물로 이스라엘 왕에게 드리고
[겔 45:17]
왕은 본분대로 번제와 소제와 전제를 절기와 월삭과 안식일과 이스라엘 족속의 모든 정한 절기에 드릴지니 이스라엘 족속을 속죄하기 위하여 이 속죄제와 소제와 번제와 감사제물을 갖출지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