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도서들을 추천합니다

자료실:

팀켈러의 인생질문
예수 그리스도를 직접 대면했던 사람들도 오늘의 우리와 똑같이 삶의 커다란 의문들에 부딪쳤다. 우리처럼 그들에게 전수되어 온 답도 현실 세계에 통하지 않는 것만 같았다. 그런데 예수님을 만나면서부터 모든 게 즉시 달라지기 시작했다. 그분은 해답을 주실 뿐 아니라 자신이 해답이 되셨다. 이 책에서 팀 켈러는 예수님 생애의 여러 중요한 사건과 만남이 어떻게 우리..
Alice Lee2019-12-150
마음대로 살 뻔 했습니다
​많은 그리스도인이 복잡하고 바쁜 일상을 보내는 오늘날, 영적으로 무너지지 않기 위해 꼭 필요한 일은 자신의 마음을 살피는 것이다. 이 세상에서 살다 보면 어쩔 수 없는 마음이라고 여기며 마음을 방치하면 그리스도인다운 삶에서 점점 멀어질 수밖에 없다.
Alice Lee2019-12-151
광야를 살다
​성경 속에 등장한 13곳의 광야를 건너며 하나님과 동행한 성경 인물들의 삶과 신앙이야기! 당신이 광야를 걸어갈 때, 하나님이 그 길에 로뎀 나무가 되어주십니다. 당신이 광야를 살아갈 때, 하나님은 그 삶에 오아시스가 되어주십니다. 하나님과 함께 하는 광야 인생,그 삶을 축복합니다.
Alice Lee2019-12-150
한 시간 기도
기도의 기쁨에 눈이 열린다! 내 영혼과 몸과 마음을 살리시는 하나님의 한 시간 기도 초청! “이렇게 쉬운데 왜 진작 기도하지 못했을까?” 기도를 무거운 짐처럼 느끼지 않아도 되는 쉽고 자연스러운 기도 선한목자교회 유기성 목사의 한 시간 기도운동 매일 한 시간 기도하는 것은, “내 마음이 쉬면서 주님으로부터 새 힘을 공급받는 시간입니다.”
Alice Lee2019-12-014
오늘, 믿음으로 산다는 것
​내게 가장 두려운 건 ‘살아가는 것’이다. 나는 매번 어떻게 살아야 할지 모르는 것투성이어서 항상 주님께 묻고 또 물었다. “주님, 나의 길에 길이 되어주세요.” 여전히 답을 알지 못하는 긴 시간을 통과하는 동안 나는 역설적으로 일하시는 주님을 알게 되었다.
Alice Lee2019-12-010
무엇이 성숙인가
​예수님이 이 말씀을 선포하실 때 제자들은 어떤 사람들이었습니까? 여전히 그들의 마음은 세상 것들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이 말씀, 새로운 복에 대한 말씀은 왜 하십니까? 하나님 나라의 백성, 앞으로 교회라고 부를 공동체 사람들은 이런 성품의 사람들이 되어야 한다는 말씀이지요. 교회는 마음이 가난해야 합니다. 언제나 하나님을 갈망하는 마음이어야 합..
Alice Lee2019-12-010
기도는 거룩한 고민입니다
​하나님의 고민이 선지자들의 기도가 되었습니다. 나를 향한 하나님의 고민에 귀 기울이십시오. 우리는 하나님에게 드릴 기도가 있습니다.
Alice Lee2019-12-010
팀켈러의 방탕한 선지지
​날카롭고 통찰력 있는 설교의 대가 팀 켈러가 전해 주는 우리가 몰랐던 요나서의 깊은 이야기! 하나님께 실망한, 이 시대 요나들에게 은혜를 잃어버린, 이 시대 요나들에게 자기 의에 빠진, 이 시대 요나들에게 나만의 신앙에 자족하는, 이 시대 요나들에게 신실하다고 자부하는, 이 시대 요나들에게
Alice Lee2019-12-012
존비비어의 광야에서
​“하나님 도대체 어디 계십니까?” 지금, 광야를 외롭고 힘겹게 걷고 있는 당신을 위한 하나님의 메시지가 준비되어 있다!
Alice Lee2019-12-010
많이 힘드셨죠?
​죽지 말고 살아남으라!” 고통은 잠시다. 하나님이 지금 당신을 붙잡고 있다. 이 책은 사람을 변화시키는 빛에 관한 글이다. 절망에 빠져 평안 없이 살던 저자는 예수님이라는 큰 빛을 만나면서 오래된 정죄와 상처에서 벗어나 복된 삶을 살고 있다.
Alice Lee2019-12-010
기적인가 우연인가
​기적을 기대하거나 구해 본 적 있는가. 전 세계 스테디셀러 《예수는 역사다》를 잇는 화제의 신작! 꼬리에 꼬리를 무는 흥미진진한 영적 탐사
Alice Lee2019-12-010
고난이 선물이다
​"지나고 보니 정말 고난은 선물입니다." 14번 두드려 맞으면 14K가 되고, 18번 두드려 맞으면 18K가 되고, 24번 두드려 맞으면 순금이 됩니다. 고난은 정금이 되는 지름길입니다.
Alice Lee2019-12-010
삶을 허비하지 말라
​미국의 '처치 리포트'가 발표한 '미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크리스천'에 뽑힌 기독교 희락주의자 존 파이퍼의 『삶을 허비하지 말라』. 우리 인생의 목적과 방향에 대한 강력한 가르침을 던지고 있다. 시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면서 게으르지 않게 성실히 살아가는 것도 것도 삶을 허비하는 것임을 일깨운다. 오직 하나님을 기뻐하고 드러냄으로써 영화롭게 하기 위해 창..
Alice Lee2019-12-012
왜 분노하는가?
​매일 화를 내는 당신의 삶에게 고함! 분노를 다스리려 하지 말고 분노보다 중요한 가치에 사로잡히라
Alice Lee2019-12-014
복음을 영화롭게 하라
​다시 오실 주님이 문 앞에 이른 말세지말(末世之末)에 사탄과 세상 음녀 바벨론의 광기가 타락한 문명과 함께 그리스도의 신부된 교회를 대적하고 위협할 때, 대장되신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거룩한 전쟁의 승리자로서 복음과 기도의 산 증인으로 우뚝 설 주의 자녀들에게 하나님 아버지와 복음 되신 예수 그리스도와 보혜사 성령님께로부터 은혜와 평강이 충만하시기를 기도..
Alice Lee2018-06-172
팀 켈러, 고통에 답하다
​결혼, 일, 기도, 우상숭배, 세속주의 등 현대 기독교의 다양한 이슈를 철저히 복음 중심으로 풀어 낸 팀 켈러가 이번에는 인간사의 피해갈 수 없는 묵직한 주제, ‘고통의 문제’를 꺼냈다. 고통과 괴로움이 일상이 된 시대다. 매일같이 미디어를 통해 참담한 사건과 사고의 소식이 들려온다. 살면서 저마다 크고 작은 고난을 맞닥뜨리는데, 누군가는 그 고난으로 신..
Alice Lee2018-06-1714
예수는 누구인가?
​성경은 일종의 신입사원 안내 지침서라 할 수 있다. 신앙의 세계에 입문한 아들이 반드시 읽어서 숙지해야 할 필독서이다. 성경은 일관되게 예수를 가리키고 있다. 예수가 누군지, 무엇을 위해 오셨는지를 알아야 바른 신앙생활을 할 수 있는 것이다.
Alice Lee2018-06-178
명자 누나
​고난은 모든 인생에서 떼어놓을 수 없는 명제임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고난의 본 모습을 알기도 전에 멀리 달아나고 싶은 마음을 갖는다. “고난은 변장한 축복이다”라는 말이 있듯이, 고난은 인간을 성장시키는 하나님의 비밀 병기다. 부인하고 싶지만 사람은 고난을 통과해야만 비로소 인간다운 면모를 갖추게 된다. 이 책은 누구보다 고난을 멋지게 통과한 저..
Alice Lee2018-06-174
내 인생에 찿아온 헤세드
​하나님은 기쁨을 이기지 못하는 사랑으로 당신을 사랑하십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작은 움직임에도 예민하게 반응하신다. 어떤 때는 손가락 하나 움직이는 것, 잠시 스치듯 하는 생각에도 하나님이 개입하심을 느낄 때가 있다. 하나님의 사랑은 이처럼 지극하다. 때로 무섭기도 하고 귀찮게 여겨지기도 하고 도망가고 싶기도 하다. 하지만 더 큰 일은 그 사랑을 놓치는 것..
Alice Lee2018-04-2821
존 비비어의 영적 무기력 깨기
​저자는 이 책에서 어떤 장애물도 간단히 뛰어넘고 적을 쉽게 제압하는 슈퍼맨처럼 크리스천에게는 모든 난관을 극복할 수 있는 초자연적인 힘이 있다고 이야기하며 크리스천을 새롭게 정의한다. 하지만 문제는 슈퍼맨처럼 크리스천에게도 힘을 쓰지 못하게 만드는 크립토나이트가 존재한다는 것이다.
Alice Lee2018-04-2823
힐링기도
​『힐링기도』는 성경말씀을 기초로 저자의 영적 체험, 다른 사람의 경험, 이 분야 전문가들의 연구를 참고하여 내용을 엮었다. 온누리교회 기독학교에서 영적, 정신적, 정서적 어려움을 가지고 찾아온 사람들을 만나면서 치유가 관건임을 깨달은 저자가 들려주는 힐링기도의 힘을 만나볼 수 있다.
Alice Lee2018-04-2811
길이 되는 생각, 잠언
​3천 년 전 쓰여진 잠언의 말씀을 통해오늘을 살아갈 하나님의 지혜를 배우라!걸어온 길을 보면 그 사람의 생각을 알 수 있다.바른 길이어도 생명이 없는 길이 있고,굽은 길이어도 꽃이 피고 나무가 우거진 길이 있다.오늘 당신은 어떤 생각으로 그 길을 걷고 있는가?
Alice Lee2018-04-2814
하나님의 길에 우연은 없다
참된 믿음의 사람은 주께서 그의 발걸음을 정해 놓으셨다고 확신해도 좋다. 하나님께서 그를 위해 정해 놓으신 시간보다 한 시간 앞서 그가 세상을 떠나는 일은 일어나지 않는다. 그리고 그는, 그분이 그를 이 땅에서 데려가기 원하시는 때를 한 순간이라도 넘길 수 없다. 그는 이 넓고 넓은 세상에서 의지할 곳 없는 떠돌이거나 시간과 공간의 업둥이가 아니라 주님의 ..
Alice Lee2018-04-288
이번만 나를 강하게 하사
​실패했지만, 실패가 아니었다…! 신실한 하나님이 우리의 삶을 성공으로 이끄신다아무리 보고, 또 보고, 다시 봐도 삼손은 실패한 인생이다. 그런데 하나님은 놀랍게도 이런 실패한 인물 삼손을 모든 사람이 귀감으로 삼을 만한 믿음의 인물에 등재시키셨다. 눈물 나는 일 아닌가? 나는 인생을 허비하기만 했는데, 나는 어리석어서 하나님의 뜻이 뭔지도 모르고 살았는데..
Alice Lee2018-04-287
팀켈러, 하나님을 말하다
​『팀 켈러, 하나님을 말하다』는 기독교 신앙에 회의를 품은 숱한 이들의 질문을 하나씩 짚어가며 하나님을 믿어야 할 이유를 분명하게 제시한다. 19세기 작가 로버트 루이스 스티븐슨과 현대 신약신학자 N. T. 라이트, C. S. 루이스를 동원해, 무신론자 리처드 도킨스에서 대중작가 댄 브라운에 이르기까지 모든 상대를 분석했다. 회의를 품고 있는 이들은 물론..
Alice Lee2018-04-2811